본문 바로가기
관심 이슈/사회이슈 및 정책

문재인대통령이 추천한 책 제목은?!!

by 보통여름 2020. 11. 3.

안녕하세요!

 

 

오늘의 소식은 책에 관한 내용입니다. 여러분들은 도서관에 자주 다니시나요? 저는 도서관에 다니는걸 좋아하고 도서관에서 마시는 커피를 좋아하는데요 올해는 정말이지 암담한 한해입니다.

 

코로나19가 찾아오고 난리가 나고 그로인해 거리두기 단계는 상향되고 도서관도 문을 닫으면서 더이상

도서관에서 여유있게 보내던 일상이 사라져 버리게 된것이죠. 그나마 다행인것은

요즘은 다시 도서관이 개방되어서 다시 가서 책을 볼수 있다는 것이죠.

 

그런 가운데 문재인대통령이 추천했다는 책이 있어서 화제인데요

 

 

그래서 저도 한번 눈길이 가게되서 알아본 책입니다. 어떤책인지 알아볼까요?

 

 

"모처럼 좋은 책을 한권 읽었다" 라고 문재인대통령이 호평한 책의 제목은 바로 '옛 그림으로 본 서울'

이라는 책입니다.

 

 

"평생 한국 미술사에 매달려온 미술사학자 최열선생의  '옛 그림으로 본 서울'부제가 '서울을 그린 거의 모든 그림'인데 저자가 알고 있는 옛 서울 그림은 거의 다 담겼다는 자부심이 배어있다"고 소개했네요.

 

이책은 실제로 125점의 조선시대 그림이 최고의 해설과 함께 수록되어 있는점이 특징입니다.

 

그러니 저자로서도 출판사로서도 역작이라고 할만한 책이 되겠네요. 다만 이책은 보통 책값의 두배라고 하네요. 참고로 인터넷쇼핑 가격으로 33000의 가격을 나타내고 있네요.

 

또 문재인 대통령은 “지금의 서울은 한양 또는 한성이라고 부르던 옛 서울과 전혀 모습이 다르다.  강·하천·산·계곡이 모두 달라졌고,  사람이 손대지 못하는 부분만 옛 모습이 남았을 뿐”이라며 “눈부신 발전과 개발이 있었지만, 그로 인해 잃어버린 것들도 많다.

 

 우리가 좀 더 일찍 자연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았더라면 라는 탄식을 하게 되지만, 이제는 앞날의 교훈으로 삼을 뿐”이라고 남겼습니다.

 

 

도서관도 개방되고 가을의 마지마도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시간내서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기며 책한권을 읽어보는 것도  좋을것같은 생각이 듭니다. 모두들 책장넘기는 여유를 즐기시길 바라며  다른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아래 목록은 문재인 대통령의 추천 도서들 목록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재인 추천 도서 보러가기▼

 

옛 그림으로 본 서울:서울을 그린 거의 모든 그림

COUPANG

www.coupang.com

 

 

식물 도감 (세밀화로 그린 보리 큰도감)

COUPANG

www.coupang.com

 

 

짱깨주의의 탄생:누구나 함부로 말하는 중국 아무도 말하지 않는 중국

COUPANG

www.coupang.com

 

 

더봄 리더라면 정조처럼 + 미니수첩 증정

COUPANG

www.coupang.com

 

 

웅진북센 홍범도 평전 대한독립군 총사령관 봉오동 청산리 대첩 100주년 2020

COUPANG

www.coupang.com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