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하는 날/생활정보

결혼정보회사(결정사) 후기와 추천 best3(ft. 결혼합시다 우리)

by 보통여름 2021. 8. 23.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결혼정보회사(결정사) 후기와 추천 best 3(ft. 결혼합시다 우리!)에 대한 허심탄회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24년 입니다 올해도...올해는 연애 그리고 결혼 하고 싶어요.....)

 

제가 지금은 솔로지만 이용했었던 결혼정보회사와 제 친구와 지인들이 이용했던 곳 3곳에 대해 말씀드리고 제 기준 3위 부터 1위의 순서대로 나열해서 말씀 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위는 제일 마지막)

 

또 현재 엔노블에서 제공하고 있는 핫한 연애와 결혼에 관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테스트도 알려드릴테니 한번씩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나의 진짜 이상형 찾기 테스트, 나의 결혼 매력도 테스트, 연애스타일 테스트, 나의 배우자 직업 테스트, 가입비 테스트등 다양하게 있으니 테스트 받아보시기 바랍니다(정말 강추합니다! 꼭 해보세요)

 

썸네일
썸네일

 

무더운 여름이라고 할수 있는 때 입니다. 하지만 뜨거운 햇살과 잠 못 이루게 하는 더위가 사라지면 가을이 다가오고 있음을 우리는 습관적으로 알게 되죠. 가을이 온다는 건 너무나도 설레는 일입니다. 하늘은 높고 푸르고 바람은 살랑살랑 내마음은 갈팡질팡 하는 그런 계절이죠.

 

하지만... 그런 가을은 연애 중이거나 한창 연애만 해도 즐거운 분들의 이야기라는 걸 점점 깨닫게 됩니다. 왜냐고요? 30대가 지나고 결혼 적령기가 지나면 날 좋은 하루하루는 가끔 고통일 때가 있습니다. 비혼 주의자들에게는 상관없는 말이겠죠. 본인들이 원하는 삶이니 얼마나 계절을 느끼겠습니까만은 결혼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는 고통의 나날들입니다.

 

필자는 현재 결혼에 대해서 약간 무뎌져 있는 상황입니다. 한때는 너무나도 하고 싶어 난리였지만 여러 상황들이 겹치면서 지금은 한걸음 뒤로 물러나있으면서 다음을 기약하고 있습니다. 30대 중반인 제 주변에는 기혼도 많지만 미혼도 상당히 많습니다.

 

 

▶ 최후는 결혼정보회사(결정사)

 

 

그리고 이성을 만날수 있는 여러 기회나 장소, 이를테면 도서관, 카페, 동호회 모임 등을 모두 섭렵하고 나서도 결혼에 성공하지 못할 때 우리는 조금씩, 약간 마음은 아리고 쓰리지만 눈을 서서히 돌립니다.

 

어디로? 네 결정사죠. 결혼정보회사에 관심이 가게 됩니다. 저 역시 그랬구요. 필자는 도서관을 자주 나가야 했기 때문에 도서관에서 책을 보는 시간이 많았다 보니 자연스레 눈이 맞아 연애를 종종 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결혼정보회사를 찾기 전 2030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장소가 도서관이기도 했죠. 그래 봐야 다 지난날입니다..

 

이 글을 보는 혹 청춘이 있다면 도서관의 취미를 갖고 꾸준히 다니는걸 권하고 싶습니다. 괜찮은 이성들을 만날 수 있는 굉장히 좋은 장소거든요. 뭐.. 그래도 이게 중요한 게 아니죠. 이거 저거 다 뜻대로 되지 않고 만남과 연애가 틀어지는 상황이 잦아지면 지치게 됩니다. 

 

특히 나이를 들어가면 감정소모 하는걸 극히 싫어하죠. 귀찮고 답답하고 그냥 싫어집니다. 그래서 나이가 어느 정도 차고 결혼 적령기가 지나가면 딱 목적에 맞게 결혼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끼리 만나서 일사천리로 진행하는 걸 선호하게 됩니다. 그래서 결혼정보회사를 찾아보고 이용을 하게 되는데요 저도 결정사를 이용해서 만남에 성공했습니다. 다만 사정으로 결혼으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결혼정보회사로 결혼에 성공한 필자의 주변 친구들이 이용했던 곳을 알려드리고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여러가지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에 앞서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건.. 결혼은 말입니다.

 

스스로 수동적이거나 적극적이지 않은 분들은 급하지 않은 분들입니다. 지극히 내성적인 경우도 해당합니다. 또 한가지 있습니다. 인정하기 싫어하는 자존심이 굉장히 센 분들에게 해당되겠네요. 결혼을 정말 목표로 삼았다면 자신의 성격이나 자존심도 어느정도는 내려놓아야 합니다.

 

그러지 않고 '난 괜찮은 사람이니까 주변에서 해주겠지?' '때가 되면 나에게 대쉬가 들어오겠지?' 이런 마인드 이제는 안타깝지만 넣어두세요. 그리고 진취적으로 적극적으로 움직이셔야 합니다. 저도 결정사 한곳을 이용해 봤지만 결혼정보회사는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값을 지불해야 합니다.

 

지불하기로 마음을 먹고 서비스를 이용하는데도 소극적이고 내성적인 분들이 꽤 있다는걸 저 또한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알았습니다. 보통 그런분들은 원하는 이성을 잘 찾지 못하고 종료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리 말씀드리는데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누군가 결정사(결혼정보회사)를 이용해보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말이죠.

 

매니저들을 귀찮게 하세요. 그만한 대우를 받을수 있는 값을 지불했으니까요. 그리고 스스로 관리하셔야 합니다. 값을 지불했다고 다가 아닙니다. 값을 지불한 만큼 끊임없이 요구하는 한편, 스스로 괜찮은 이성이 되고 매력이 어필될수 있는 사람이 될수 있도록 운동도 하고 독서도 하고 다이어트도 하고 말입니다.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3위. 제이노블 

 

 

첫 번째는 제가 직접 필자가 이용했었던 제이 노블 결혼정보회사입니다.

 

처음 결혼정보회사를 이용하려고 할 때 염두에 두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인지도가 높고 이용했던 회원들이 많은지였습니다. 아무래도 불안한 마음이 있기 때문에 처음 들어보거나 규모가 작은 회사는 이용하기가 사실 꺼려졌으니까요.

 

소비자 만족도가 6년 연속 1위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고 국회에서 표창도 받았다고 하니 그 부분은 그래도 마음을 조금은 놓아도 되겠구나 싶었고 규모가 크다 보니 부산, 대구, 대전 등 거점마다 지사가 있어서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점이 메리트가 있었습니다.  

 

이곳은 대졸이상의 고객들만 자격요건이 되는데 남자 전문직이 비율이 44%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물론 필자는 남성이고 고소득 전문직은 아니지만요. 제가 그리고 혹했던 건 매칭 후 교제율 5회 이내가 50%가 넘는다고 들었기 때문에 그래도 매칭 성공을 위해서 꽤 신경을 써준다고 생각했으니까요. 뭐..물론 첫 상담 시 원하는 이성에 대한 조건을 너무나 상향하고 눈이 높으면 이 부분은 손해를 본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로 결혼정보회사를 이용하게 되면 평소의 내 눈높이보다는 분명 조금은 낮은자세로 임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열린 자세로 이런저런 생각은 하지 말고 긍정적으로 넓게 상대를 파악해보자 이거였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나이를 들다 보면 외모는 그럭저럭 나랑 비슷한 정도면 된다고 여겼지만 죽을 때까지 여생을 보내고 싶기 때문에 서로 잘 맞는 감성 및 코드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이 부분이 저한테는 정~말 중요했습니다. 

 

그런 말 있죠. 결혼하려면 이 상대와 늙어서까지 즐거운 대화를 할 수 있을 것 같으면 결혼하라고 말입니다.

 

항상 예전이나 지금이나 앞으로도 첫째 조건으로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의 성향과 잘 맞는지 잘 생각해보세요. 암튼 필자는 현재 솔로지만 유명하고 이름 있는 믿을만한 곳으로 첫째 조건으로 염두했었던 이곳을 추천드리니 다가오는 가을에 연애세포를 깨워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페이지를 통해 가입비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초혼, 재혼 상관없이 무료로 상담이 가능하다고 하니 한번 시간을 내서 자신의 이성관과 결혼관에 대해서 전문가와 이야기를 나눠보시기 바랍니다. 내 생각에는 정말 나같은 사람이 없다고 생각해도 실제 전문가들과 하나하나씩 이야기를 나누고 현실을 마주하다보면 뒷통수를 맞은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괜히 혼자만의 세계에 갇혀있다던지 특히나 고집이 아주 센 분들이 있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필자처럼말이죠. 또 필요이상의 자존감이 높은 분들에게도 한번 현실을 마주해보기 바랍니다. 자애심이라고 해야 할까요? 나 혼자 생각하는것과 전문가와 실제적으로 이야기를 나눠보고 나의 결혼 점수를 파악해보는 기회를 가져보세요. 결혼은 현실입니다 정말. 적극적이고 진취적으로 움직이셔야 합니다.

 

또한 결혼하려면 부드러워져야 합니다. 고집부리는거 적당히 부리고 자존심 센 분들 조금 여유로운 마인드를 갖고 열린 자세로 임해 보세요.

여러분의 마음이 따듯해지기를 응원합니다.

 

 

 

 

2위. 노블레스 수현

 

 

두 번째 추천드리는 결혼정보회사 2위는 노블레스 수현입니다. 이곳은 1993년생~1970년생까지 대상으로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고 하네요. 여기도 많이들 들어보셔서 친숙하시죠? 이곳도 역사가 오래되어서 수현이라는 이름을 들으면 결혼정보회사라는 걸 연상하게 됩니다. 이곳 역시도 제 친구 한 명이 서비스를 받았고 결혼에 성공하여 아주 잘살고 있습니다. 배 아플 정도로 말입니다...

 

이곳의 자랑거리를 소개해드리면 4년 평균 남녀의 회원 비율이 54대 46으로 정말 이상적으로 분포가 되어있다고 하네요. 게다가 정회원들의 직업 1위부터 5위까지의 분포가 의사, 약사, 대기업, 변호사, 판검사, 사업가, 공무원, 공기업 등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합니다. 유명세를 떨치는 결혼정보회사인 만큼 전문직의 회원들이 상당히 많네요.

 

제 친구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수현은 정회원에게 원하는 배우자를 만날 때까지 횟수 부담 없이 소개받을 수 있도록 하면서 제한 없는 매칭 서비를 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성격이 급한 사람도 있겠지만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평생의 반려자를 만나기 위해서는 신중하게 만남을 진행할 수밖에 없고 그러고 싶은 마음이 크죠. 그래서 횟수에 부담이 없다는 게 가장 마음에 들었다고 합니다.

 

유명세를 떨치는 결혼정보회사(결정사)라면 당연하겠지만 이곳도 회원의 결혼관, 가치관, 성격, 직업, 다양한 취향까지 모조리 고려 한 뒤에 커플 매니저 회의를 통해 최종적으로 매칭 상대자를 선별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중요한 부분이죠. 내가 결혼할 사람의 외모도 중요하지만 정말 다양하게 따져 봐야 할 것들이 정말 많으니까요.

 

그리고.. 제 친구가 놀랬던 점은 수현은 5성급 호텔들과 제휴를 맺어 이곳에서 첫 남녀의 만남의 장소로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좋은 환경에서 무엇보다도 서로에게만 집중할 수 있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데는 효과적이겠네요. 

 

 

 

1위. 엔노블 결혼정보회사

엔노블

 

세 번째 결혼정보회사 추천 대망의 1위(★제 기준★)는 엔노블입니다. 이곳은 필자가 이용하진 않았지만 제 친구가 몇 군데의 결혼정보회사를 이용하다가 마지막으로 이용했었던 엔노블이라는 곳인데 이곳에서 배우자를 만나 애 낳고 지지고 볶고 아주 잘~살고 있습니다. 이곳 역시 대졸 이상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유치하고 있고 1996년생~1973년생까지 나이의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제 친구가 엔노블이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귀찮게 하고 이런저런 상담을 자주 요청해도 매니저분들이 아주 하나같이 친절하게 상담에 응해주고 처리를 해준다는 점입니다. 이곳 역시도 모범기업인 대상이나 경향신문 유망 브랜드 대상도 받았고 이런 점이 일단 허투루 일처리를 한다는 느낌이 없으니 일단 마음이 놓이죠.

 

스카이대 출신, 전문직 종사자, 100억대 이상 보유자는 특히 600명이 넘게 등록이 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곳은 무거운 마음으로 결혼정보회사를 찾다가 마음을 여유롭게 릴랙스 시켜주는 그러한 프로그램들을 많이 제공해서 좋았다고 합니다.

 

 

※ 엔노블의 장점!!

 

엔노블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여러가지 테스트를 기본적으로 해볼수가 있다는 점 입니다.나의 이상형 테스트, 자신의 결혼 매력도 테스트, 나에게 맞는 연애스타일 심리 테스트 등 이러한 궁금했던 것들을 재미있고 간단한 테스트로 확인 해볼수가 있어요. 100% 믿을건 아니겠지만 내가 생각하는 나의 모습이 다가 아닐수도 있다는걸 느끼게 해주는 테스트가 될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아요.

 

제가 그랬거든요~! 꼭 아래 다양한 테스트들 즐겁게 참여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중요한 점이죠. 결혼은 외모도 외모지만 아까도 말했듯이 서로 간에 얼마나 감성이나 성격, 다양한 코드들이 잘 맞느냐가 정말 중요하지 않습니까? 결혼은 나와 단지 배우자 간의 결혼이 아니라 집안과 집안의 결혼이 되는 것이라 생각보다 비교해 봐야 할 것들이 정말 많습니다.

 

엔노블에서는 각각 사회지도층, 전문직, 대기업 직장인, 크리스천, 비수도권, 명문 대동문 전용, 유학파와 해외, 자녀 결혼 등 정말 다양하게 카테고리를 세분화시켜 공감대가 형성되는 분들은 아주 세심하게 매칭 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필자의 친구 역시 비수도권과 크리스천 커플로 알콩달콩 부럽게... 살고 있다 이겁니다... 부럽네요 쓰다 보니...

 

 

 

<결혼 테스트>

 

 

1. 여러분이 생각하는 평소 이상형은 어떤 사람인가요?(추천★)

 

누구나 이상형은 있습니다. 그런데 현실속에서 진짜 내가 생각하는 이상형과 실제 연애한 경험은 많지 않을거에요. 저도 그랬고.. 주변에서도 보면 이상형과 현실은 다르다라고 말들을 많이 하죠. 많은 소개팅을 나가봐도 나의 이상형 만나보셨나요? 외모는 이상형인데 성격이 아니거나..성격은 맘에드는데 외모가 내 스타일이 아니거나..그런경우가 부지기수 일겁니다. 

그런데 진짜 내가 원하던 이상형이 실제는 나와 안맞는 스타일 일수도 있습니다. 정말 내가 평소 생각하는 이상형이 정말 나랑 맞는 성향의 사람인지 아니면 막연하게 좋아하는 이성상인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엔노블에서 내가 생각하는 이상형이 객관적으로도 부합하는지 테스트를 제공하고  어떤 스타일이 나와 잘맞는지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꼭 한번 참여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말했죠? 내가 생각해오던 내 모습이 아닐수도 있다는걸..난 이런 사람이 좋은데..진짜 내 이상형의 모습은 어떤지 확인해보시면 깜짝 놀라실수도 있답니다 ...하하하..하하..하..........

 

 

 

 

2. 여러분의 결혼 매력점수는 냉정하게 객관적으로 어느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나요?(추천★)

엔노블에서는 현재 나의 결혼시장에서의 객관적인 매력지수가 얼마나 되는지 테스트 해볼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이성의 입장에서는 어느정도 매력점수를 가지고 있는지, 내가 생각하는 나는 너무 괜찮은 사람인데 객관적인 평가도 그러한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연애세포가 죽어가고 있는 분들의 특징이 도끼병이 있거나 자뻑이 심한 분들이 상당히 많아요... 나 정도면 괜찮은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지만 객관적으로 이성에게는 매력도가 떨어지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저도 그런 분들중 하나로 말씀드리자면..내가 생각하는 것과 남들이 보는건 조금(? )다를수도 있더라구요 하하..

 

그래서 재미삼아 내 결혼 매력점수는 어느정도 책정되어 있을지 한번 확인해보는 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ㅎㅎ 가끔은 뼈도 맞고 그래야 자각을 하고 한번씩 자극도 받고 반성도 하고 더 나은 내가 되지 않겠어요?^^ㅎㅎ

 

 

 

 

 

3. 여러분의 여러분의 연애 스타일을 알고 계시나요 ?

 

엔노블에서는 결혼 적령기 및 연애와 결혼을 원하는 분들에게 다양한 테스트를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나와 어울리는 연애스타일을 알아보는 겁니다. 평소 내가 어떤 이성과 잘 맞는지 잘 모르거나 착각하고 있는 분들이 있어요. 그래서 어떤 상대와 잘 맞고 어떤 연애를 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연애기간이 유독 짧은 분들이 있을거에요.

 

제 주변에도 만나면 오래 못 만나는 친구가 있는데 제가 늘 너는 이런사람 만나야 돼~~ 그렇게 얘기를 해도 연애하는 사람은 반대의 이성을 주로 만나고 그러다 늘 오래 못가고 헤어지기 일쑤였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중에도 그런분들이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4. 나의 배우자의 직업은?

 

네번째 테스트는 바로 나의 배우자 직업 알아보기 테스트 입니다.

 

여러분들도 아마 자신의 배우자가 이런 직업이었으면 좋겠다~ 라고 한번쯤은 생각해 보신적이 있을겁니다. 자신의 직업과 비슷한 계열이었으면 한다거나 나보다 조금 더 안정적이었으면 한다거나 또는 나보다 돈을 많이 버는 직업이면 좋겠다 등등 자신만의 결혼상대로서 원하는 직업이 있을텐데요. 

 

엔노블에서 여러분들에게 어떤 직업의 배우자가 적합한지 수 많은 이성들과의 매치 테스트를 통해 가상으로 배우자의 직업을 확인해볼수 있는 테스트 입니다.

 

 

 

 

 

 

5. 상위1%를 위한 노블레스 점수 테스트

이 테스트는 저와는 별로 관련이 없어 해본적이 없는 테스트 입니다. 저에게는 슬픈(?)테스트라고 할수 있는데요. 한마디로 말해 잘나가는(?) 이성을 만나고 싶은 분들을 위한 테스트라고 하면 적절할지도 모르겠네요.

바로 '나의 노블레스 점수'를 알아보는 테스트 입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하는데 그 안에는 여러 전문직의 직업을 갖고 있는 분들도 많겠죠. 그런데 소개팅이 자주 들어오면 좋겠지만 나이가 점점 들고 하면 소개팅도 한계가 있어요. 이건 어쩔수 없습니다. 소위 잘나가는 이성을 만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엔노블의 맞춤 제공 서비스라고도 할수있겠네요.

내가 좀 괜찮은 직업군이다!  잘나간다!  전문직으로 커리어를 잘 쌓았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노블레스 점수가 어느정도 되는지 확인해보시고 추천도 받아보면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6. 나의 가입비는 어느 정도?(추천★)

 

여섯번째 테스트 입니다.

많은 분들이 항상 궁금해 하시는 게 바로 이거겠죠? 결혼정보회사 가입비 아닐까요? 저도 서비스 이용하기전에 정~~말 많이 궁금했던게 결혼정보회사에서 나의 가입비는 얼마일까? 하는 점 이었습니다.

 

왠지 어디가서 물어보기도 뭐하고..뭔가 쑥쓰럽기도 하고..창피한 마음도 드는것 같고..이 글 보시는 여러분들 마음이 곧 제 마음이었기 때문에 잘 알고 있습니다. 다양한 결혼정보회사가 있습니다. 엔노블을 포함해서 듀오도 있고~오늘 설명해드린 제이노블, 수현도 있고 듀오도 있고 참 다양한게 요즘의 결혼정보회사 입니다.

 

 

 

 

 

 

잘 보셨나요?

 

이렇게 저를 비롯하여 주변 친구들이 이용해 보고 성공까지 해 결혼에 골인한 친구들이 이용했었던 결정사(결혼정보회사)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더 이상 물러날 곳은 없습니다.

 

결혼은 말입니다.

 

어느 정도 나이가 차면 스스로 움직여야 한다는걸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아무리 자신이 잘나갔었고 인기가 많았어도 어느정도 시기가 지나면 그때부터는 가만히 상대가 다가오기를 기다리지 않고 나 먼저 적극적으로 실행에 옮겨야 합니다.

 

그래야 더 멋지고 나와 더 어울리는 배우자를 만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생각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아까도 말했지만 늙어서까지 손잡고 산책하며 즐겁게 대화할 수 있는 배우자를 저 포함 여러분들 모두 만날 수 있도록 응원하고 기원합니다. 파이팅!! 아자아자!!!

 

올해는 연애하고 싶다...연애를 해야 결혼을 하지...하....아....연애부터..........그럼 돈도..............많이......

 

 

 

 

 

오늘의 포스팅은 결혼정보회사(결정사) 후기와 추천 best 3(ft. 결혼합시다 우리!)에 대해 작성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