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공무원수험생들을 위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아마도 공무원 수험생들이라면, 그리고 공무원 준비 초시생들이라면!
누구나 가장 부담스러워 하는 과목은 무엇일까요?
각자 다르고 상대적이기는 하지만 대다수의 수험생들은 영어를 꼽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도 경찰공무원 시험을 준비할적에 영어가 부담이 되서 스트레스 였기도 했는데요 선택과목이 도입되고 나서부터는
영어와 한국사는 어느시험이나 필수과목으로 유지하고 있기때문에 조정점수제가 도입되면서 필수과목 영어와 한국사 시험은 더욱 중요해져버렸고 저같이 영어가 약한 수험생들은 선태과목 제도가 더욱 부담이 되는 상황이 되버렸죠
이젠 공무원시험의 선택과목제도가 다시 폐지되고 각 직렬에 해당하는 고정과목들이 도입 되었습니다.
그래서 예전만큼의 부담감은 아니지만 그래도 영어시험이 중요한이유는 누구나 부담스러워 하는 과목에서 좋은점수를 가져간다면 이만큼 유리할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무원 시험과목 중 가장 과락이 많이 나오는 영어에 대해서 공부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난이도는 어렵고 당락을 좌지우지 할 만큼 영향력이 큰 과목 그이름 영어! 단어는 외울것이 너무나도 많고 오늘 외우면 내일 까먹고! 지문과 어휘는 복잡해지고 고민만 늘어나고 있죠
유형을 정확히 파악!
일단 유형부터 파악하고 진짜 공부를 시작해야 합니다.
최신의 출제경향을 파악하는것이 수험공부의 기본이라고 할수있죠 이것은 비단 영어과목뿐만 아니라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서는 어떠한 유형의 문제로 구성되었는지 파악이 되어야 목표를 도달할수 있을 겁니다.
문제는 총 20문항입니다.
예외적으로 25문항으로 이루어진 법원직을 제외하면 20문항이죠 답안지 작성시간까지 고려하면 고사장에서 25분안에 풀어야 하는데 오래 걸리는 과목인만큼 시간을 줄이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공무원 영어 시험에서 50%를 차지하는 영역은 독해죠 그리고 문법과 어휘가 나머지부분을 골고루 출제되고 있습니다.
이중 어휘는 어휘, 표현, 생활영어로 나뉘죠. 국가직과 지방직을 기준으로 총 20문항 중 8~12문항으로 독해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가장 큰 비중인데요
2020년도 국가직에서는
어휘 및 표현 4문항
생활영어 2문항
문법 3문항
독해 11문항이
출제된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2020년 국가직9급 영어 기출문제
2020년도 국가직9급 영어시험의
한덕현강사, 줄리아강사, 이동기강사의
해설 파일3개를 압축한 파일입니다.
이 부분은 각 직렬의 특성에 맞게 준비하시면 될듯 합니다. 초시생들이라면 행정직 외에도 소방, 경찰, 군무원과 같은 다양한 직렬들이 출제경향과 난이도가 다르기때문에 자신이 준비하는 시험의 영어시험을 확실하게 파악부터 해야하는 이유죠.
그렇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독해와 문법을 우선적으로 잡아야 합니다.
공무원 수험가에서는 이미 대표적인 영어강사들이 독해와 문법강의를 필두로 강의하고 있는데요 수험가 커뮤니티에서 거론되고 입소문 난 대표 잍타강사를 확인하고 샘플강의를 듣고 선택하시는게 가장 바람직하겠죠
너도나도 듣는 강사보다는 대표적인 강사리스트를 확인하고 샘플강의를 듣고 꼭 듣기 바랍니다.
노량진학원가를 보면 해커스 공무원 학원, 윌비스 공무원 학원, 메가스터디, 공단기, 박문각 등 많은 학원들이 있으니 각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는게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영어공부법과 기출문제를 알려드렸는데요 앞으로도 수험생들에게 도움될수있는 정보들을 가져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