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하고 싶은 날/공인중개사 뽀개기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by 보통여름 2020. 12. 2.

안녕하세요.

 

오늘의 소식은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썸네일
썸네일

 

2022년 33회 공인중개사 시험도 결국 끝이 났고 합격과 불합격 두갈래에서 갈라지는 순간이 되었네요.

 

오늘은 가장 최근 시험이었던 2022년 공인중개사 시험부터 최근 몇년간의 공인중개사 시험 기출문제와 학원별 기출문제집 정보를 가져왔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방법

(학원선택하는 방법)

 

 

2. 기출문제 모음 다운로드

(기출문제 활용방법)

 

3. 학원별 기출문제집 안내 

 

 

 

1.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방법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의 합격률은 20%대로 나왔죠.

 

자세한 응시인원과 역대 합격률은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시험이 끝나마자마 벌써 에듀윌 공인중개사 학원, 메가 랜드 공인중개사 학원, 박문각 공인중개사 학원, 해커스 공인중개사 학원 등 이미 다음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나 초시생들을 위해 무료 교재 이벤트나 할인정보를 내세워 수강생을 유치하는데 여념이 없습니다.

 

포스팅을 통해서 에듀윌, 해커스, 박문각, 메가 랜드, 랜드 프로 등 공인중개사시험을 내걸고 있는 대표적인 5곳의 학원의 무료 강의와 무료 핵심요약집, 무료 용어집 등에 대한 정보를 모아서 알려드렸으니 공인중개사 공부를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은 아래글을 꼭 읽어보시고 정보를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학원별 무료 핵심요약집 정보

 

공인중개사 시험 인터넷강의 추천 총정리 (무료 핵심요약집 교재, 학원 비교)

안녕하세요.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많은 분들이 준비하고 있고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고 있는 '중년 고시'라고 불리는 시험입니다.  오늘은 공인중개사 시험공부를 처음 준비하는 분들이 수강료

haroo777.tistory.com

 

앞으로도 공인중개사 시험을 위해 학원별 비교를  더 해볼 생각인데요. 무료 교재를 제공하거나 핵심요약집 같은 교재를 나눠주면 재빠르게 일단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아래사진의 에듀윌 공인중개사 학원, 해커스 공인중개사 학원, 메가랜드 공인중개사 학원에서 자랑하고 내새우고 있는 무료 필수교재 아이템 입니다. 차례대로 핵심용어집(에듀윌), 기초입문서(해커스), 메가랜드(만화입문서) 입니다. 이 교재들이 인기 있는 이유는 무료라는 점 이외에도 항상 매해 기출포인트와 개정부분을 반영해서 새롭게 출간하기 때문에 내용구성이 좋습니다.

 

 

또한 이 교재들을 다 받아보고 기초강의를 무료로 들어본뒤에 학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유명한 학원들인 만큼 평가는 좋지만 어느학원이 나와 잘 맞는지 직접 들어보고 나서 스스로 결정해야 합니다. 누구는 이 강사진이 좋다고 하지만 저와는 안맞을수가 있거든요. 그래서 제가 학원을 2곳 옮겨다니며 이용했거든요. 꼭 무료교재 받아보시고 나서 학원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가져갈 수 있는 건 가져 자고 투자하는 건 과감히 투자해서 공인중개사 시험을 최대한 짧게 준비해서 끝내는게 경제적으로나 시간적으로나 남는 장사라는게 저의 3년여간의 공부경험이 알려준 진리입니다.

 

 

환급반에 수강을 해서 합격할 때까지 수강을 할 수 있게 해 놓지만 돈을 투자한만큼 더욱 열심히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 같은 경우는 뭔가 자극이 되고 크게 투자를 하거나 그래야 책상에 앉고 펜을 드는 스타일이라 환급반 수강이 가장 매력적으로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정보 잘 비교해서 학원 선택 잘하시기를 바라며 오늘 준비한 자료 제33회 공인중개사 시험의 1교시와 2교시 시험문제부터 최근의 공인중개사 시험 기출문제를 제공할 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기출문제 모음 다운로드(활용방법)

 

 

아래의 공인중개사 기출문제는 최근의 시험문제들을 모두 모아서 올려놓았습니다. 참고로 기출문제는 문제만 시험보는 느낌 그대로의 문제만 수록되어 있고 답안과 해설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시겠지만 시험용 기출문제는 시험 직전 시간을 재고 시험장의 분위기에 적응할 수 있도록 풀어보면 아주 효과적입니다.

 

예전 기출문제들은 그동안의 개정되고 수정된 법률부분들이 반영이 되지 않은 문제들이기 때문에 시험날 오류가 생겨서 틀릴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공부할때는 학원에서 발간하는 해설이 수록된 기출문제집을 구입해서 공부하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공인중개사 학원에서 강의하는 기출문제집은 해설과 함께 파트별로 기출문제집을 모아놓았기 때문에 공부하기에 편합니다. 예를들면 파트1 에서 그동안 기출되었던 문제들을 한꺼번에 풀어보고 이해를 한번에 하고 또 파트2에서 그동안 기출되었던 문제 쭉 다 풀어보고 이런식으로 해야 이해가 빠르게 됩니다. 

 

추천하는 공부방법은 당연히 학원의 기출문제집으로 평소에 공부를 제대로 하고 시험용 기출문제는 시간안배용으로 시간을 맞춰놓고 풀어보고 대비하는게 좋습니다.

 

시간싸움도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시간을 재고 정말 시험장 분위기를 느끼며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공인중개사 학원별 기출문제집도 안내해드릴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공인중개사 시험용 기출문제입니다.

 

 

▼2022년 33회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2022년 제33회 시험문제지_1차 1교시(A4).pdf
14.46MB

 

2022년 제33회 시험문제지_2차 1교시(A4).pdf
15.66MB

 

2022년 제33회 시험문제지_2차 2교시(A4).pdf
8.73MB

 

 

 

 

▼2021년 32회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공인중개사 기출문제(32회).pdf
1.68MB

 

 

 

▼2020년 31회 공인중개사 기출문제(A형과 B형 1차와 2차 시험문제가 포함되어 있고 압축파일입니다.)

31회공인중개사기출.zip
2.31MB

 

 

 

 

▶2019년 30회 기출문제◀

 

▶2018년 29회 기출문제◀

 

▶2017년 28회 기출문제◀

 

 

 

3. 학원별 기출문제집

 

1.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 자격증 2023 에듀윌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1차 2차 단원별 기출문제집 총3권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2. 해커스 공인중개사

 

2023 해커스 공인중개사 회차별 기출문제집 1차+2차 세트-전2권 [분철가능]

COUPANG

www.coupang.com

 

3. 박문각 공인중개사

 

2023 박문각 공인중개사 1차 핵심기출문제

COUPANG

www.coupang.com

 

4. 메가 랜드 공인중개사

 

2023 메가랜드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전체 세트 전6권

COUPANG

www.coupang.com

 

 

 

 

 

 

오늘은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에 대한 포스팅을 다뤄봤습니다.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고 공부하시는데 힘내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